청각장애아동의 듣기, 말하기,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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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18 09:00 조회588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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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아동의 듣기, 말하기, 읽기 ; 부모, 교사, 언어재활사를 위한 이론과 실제
(Helping Deaf and Hard of Hearing Students to Use Spoken Language ; A Guide for Educators and Families
저자 : Susan Easterbrooks & Ellen L. Estes)
공역 : 김영욱, 김희영, 이윤선, 한효정
청각장애 아동의 듣기 및 말-언어 발달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다.
부모, 교사 언어재활사가 청각장애아동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내용이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와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1)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 특성, 청각장애의 이론이 심도있게 설명되어 있다.
2) 아동들의 언어 및 의사소통 중재 활동을 영유아, 학령전기, 학령기별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3) 청각장애의 교육을 위한 모형을 제시하였다.
4) 모형을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하는 활동과 목표 사항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이 책을 통해
1) 청각장애 아동을 처음 접하는 독자의 경우에도 개념적 틀을 쉽게 마련할 수 있게 하였다.
2) 아동의 수준에 적합한 놀이와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중재 전략을 제시하였다.
3) 부모, 교사, 언어재활사의 중재 목표 설정과 전개의 실제에 필요한 지침도 잘 제시해주고 있다.
4) 전통적으로 청각장애 아동의 교육과 언어재활에서 중점을 두었던 보상 활동 중심이 아니라 전인 발달을 강조하고, 활동과 참여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활동 중심 중재 모형을 제시하였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이 책은 청각장애 아동의 듣기 및 말-언어 발달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다.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와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번역을 시작하였다.
(Helping Deaf and Hard of Hearing Students to Use Spoken Language ; A Guide for Educators and Families
저자 : Susan Easterbrooks & Ellen L. Estes)
공역 : 김영욱, 김희영, 이윤선, 한효정
청각장애 아동의 듣기 및 말-언어 발달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다.
부모, 교사 언어재활사가 청각장애아동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내용이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와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1)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 특성, 청각장애의 이론이 심도있게 설명되어 있다.
2) 아동들의 언어 및 의사소통 중재 활동을 영유아, 학령전기, 학령기별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3) 청각장애의 교육을 위한 모형을 제시하였다.
4) 모형을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하는 활동과 목표 사항을 상세히 기술하였다.
이 책을 통해
1) 청각장애 아동을 처음 접하는 독자의 경우에도 개념적 틀을 쉽게 마련할 수 있게 하였다.
2) 아동의 수준에 적합한 놀이와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중재 전략을 제시하였다.
3) 부모, 교사, 언어재활사의 중재 목표 설정과 전개의 실제에 필요한 지침도 잘 제시해주고 있다.
4) 전통적으로 청각장애 아동의 교육과 언어재활에서 중점을 두었던 보상 활동 중심이 아니라 전인 발달을 강조하고, 활동과 참여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활동 중심 중재 모형을 제시하였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이 책은 청각장애 아동의 듣기 및 말-언어 발달을 위한 훌륭한 지침서다. 청각장애 아동의 언어와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번역을 시작하였다.